본문 바로가기

download/custom traits

[심즈 4] 잇프피(ISFP) 특성

 

이번 심 너무너무 귀엽죠??? 제 상상 속의 ISFP 이미지랑 비슷해요...

 

안녕하세요 윤린입니다. 오늘도 역시 MBTI 시리즈예요. 인프피 글에 첨부되어 있던 설문조사에서 제일 많은 득표를 받은 특성이랍니다. 제가 인프피도 좋아하지만 잇프피들도 되게 좋아해서 (그 두 유형은 좀 귀여워요 ㅎㅎ)

하기 즐거웠어요! MBTI 시리즈를 쭉 달릴지, 일반 특성과 번갈아가며 올릴지도 질문을 드렸었는데요, 거짓말 안하구 정말 거의 50%/50%였어요... 누구 한쪽이 한순간 51을 찍더라도 다시 50으로 돌아오고 이래서 그냥 MBTI 16개 다 쭉 달리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도 같은 설문조사 링크를 첨부할게요. 원하는 mbti가 빨리 업데이트되길 원하신다면 투표를 해주세요! 그리고 아이디어가 많이 올라오면 저로선 하기도 편하고 너무너무 감사해요.

 

 

 

1. 기본 설명

 

이번에도 깔끔담백한 특성 설명입니다 ㅎㅎ 그리고 MBTI 시리즈는 늘 어린이부터 가능하게 만들 생각입니다.

 

 

이 특성도 인프피와 마찬가지로 취미 칸에 있어요!

 

 

 

 

2. 특성버프

 

이건 인프피 글에 첨부되어 있던 설문조사 아이디어에서 따왔답니다! 아이디어 주신 분 감사해요♥

 

 

이건 제 동생이 ISFP라서 잘 알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침대에 누워 있는 걸로 가급적 하고 싶었는데 안타깝게도 심즈엔 구현이 안 되는 터라... 낮잠을 자면 뜨는 버프입니다.

 

 

이거는 케바케인 것 같기는 한데요, 어차피 예술가들이 보통 ISFP라고 하기도 하고 해서 그냥 넣었어요.

 

 

ISFP 심들은 자주 게을러진다고 하더라고요. 1시간 지속되고, 상당히 자주 뜹니다. 플레이해보니 별로 거슬리지는 않았어요. 워낙 빠르게 사라져서...

 

 

이건 잇프피 심 주변 심들에게 뜨는 버프인데 그냥 제 생각을 적어봤어요! ISFP 심들 단골 멘트가 자기들 이기적이라는건데 저는 애초에 남한테 싫은 소리 안하는게 어디냐고 생각해서... 잇프피들 너무 좋아요 ♥

 

 

 

 

3. 기타 (모든 것은 ISFP 직업적성을 참고했습니다.)

 

- 어린이 심들은 창의력 기술이 1.4배 속도로 오릅니다.

어른 심들은 원예, 기타, 바이올린, 피아노, 그림, 사진 기술이 각각 1.4배로 오릅니다.

 

- 원예가, 패셔니스타, 화가 직업군에서 성취도가 1.4배로 오릅니다.

틀에 박히고 규칙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므로 프리랜서 아티스트일 경우 성취도가 1.8배로 오릅니다.

 

 

 

 

 

네, 이상이에요!

저번 인프피 특성에 인프피들이 댓글로 공감된다고 많이 적어 주셔서 기뻤는데 잇프피는 어땠으려나 모르겠네요.

이번에는 꼭 로맨스 관련 버프를 넣고 싶어서 (이것도 신청받은 거예요) 이별 후유증이랑 사랑에 헌신하는 걸 구현하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자꾸 오류가 나더라구요. 나중에 고쳐 볼 생각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설문조사 링크: docs.google.com/forms/d/e/1FAIpQLSeSDNPNu2cgHroPKCF5e6FxoCzk34eZgrNxD58dA41g2SSUfA/viewform

 

 

 

 

 

무단 수정이나 재배포는 금지입니다.

 

yunlin_ISFPtrait.package
0.04MB